페이스북 광고 콘텐츠 제작시 고려해야 할 사항

안녕하세요! 글로벌 마케팅 대행사 디스럽트입니다.​페이스북은 전 세계 소셜 미디어 중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소셜미디어 플랫폼이자 광고 플랫폼으로,해외 판매를 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꼭 활용하셔야 할 플랫폼입니다.​이에, 오늘 포스팅에서는 페이스북 광고 콘텐츠 제작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꿀TIP을 소개합니다.

첫째, 페이스북 광고 종류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페이스북 광고에는 하기 12가지의 종류의 광고 유형이 있습니다. 광고 유형에 따라 광고가 디스플레이 되는 방식, 게재 위치, 사이즈 등이 다르기 때문에 콘텐츠 제작 시 어떤 광고 유형에 활용할지를 염두에 두고 제작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둘째, 타겟 시장을 잘 알고 있어야 합니다.

많은 국내 회사들이 국내용 광고를 만들고 구글 번역기를 활용해 여러 언어로 번역해서 각 나라별 광고를 만들어 광고를 집행합니다. 특히 예산이 적은 소규모 기업에서 이런 일이 비일비재합니다. 하지만 이는 완전히 잘못된  접근 방식입니다. ​

전환을 이끌 수 있는 해외 광고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는 타겟 하는 나라의 문화, 언어, 그리고 트렌드 등 많은 측면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는 다른 나라의 광고를 진행하거나 광고 계획을 세울 때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궁극적으로 타겟 고객이 광고에 공감하고 브랜드가 광고를 통해 전달하고자 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아래의 예시를 통해 비플레인이 어떻게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잃지 않고 미국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Beplain-KR

Beplain글로벌

셋째, 데이터를 기반으로 합니다.

대부분의 회사들은 광고 제작 시 아이디에이션, 스토리보드 제작, 스크립트 작성, 촬영 준비, 촬영, 편집 작업 단계를 거치는 반면에 데이터를 과고 제작에 활용하는 회사는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데이터는 회사가 가질 수 있는 가장 큰 자산 중 하나입니다. 데이터를 통해 타겟 고객과 그들의 행동을 깊게 이해하고 고객 행동을 기반으로 광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디스럽트에서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양한 광고를 제작합니다. 데이터 모듈식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활용해 고객 구매 여정을 깊이 이해하고 마케팅 퍼널의 특정 단계에 맞춘 광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Data-Driven Modular Creative Strate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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