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광고의 종류와 미래

1. 아마존 광고

1) 정의: 아마존 내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아마존의 광고 솔루션​

2) 아마존 광고의 역사
2012 - 아마존 광고 런칭
2014 - 매우 기본적이었으나 셀러들에 의해 사용됨
2017 - Amazon display ads, video ads, sponsored products 과 같은 고도화된 광고 상품 도입
2019 - 플랫폼이 성숙단계에 접어들면서 브랜드들에게 필수가됨​

3) 아마존 광고의 중요성
-
디지털 광고는 커가고 있고 아마존 광고는 이와 함께 커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시장 점유율도 높아지고 있음
- 아마존 광고에 있어 소비재 브랜드가 가장 이상적이며, 다른 비즈니스의 경우에는 많은 기회들이 있음
- 아마존 광고는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되기 때문에 매출에 매우 중요한 영향을 끼침
- 2020년 기준, 브랜드의 전체 매출의 약 30%가 아마존 광고로 부터 파생됨

2. 아마존 광고의 종류

1) Sponsored Products
- 제품을 홍보하는 광고- 검색할때 오가닉 랭킹이 아니지만 검색 결과에 뜨는 제품 광고

2) Sponsored Brands
- 브랜드를 홍보하는 광고
- 로고, 문구, 캐치프레이지, 콘텐츠, 제품 등을 포함할 수 있음
- 검색결과 상단에 노출

3) Sponsored Video
- 검색결과 중간, 하단에 노출되는 비디오 광고
- 현시점에서 매우 강력한 광고

4) Sponsored Display
- 아마존 내 뿐만 아니라 아마존 외부에서도 노출되는 광고
- 아마존의 경우 Ad networks 를 보유하고 있음

5) Amazon DSP (Demand Side Platform)
- 아마존의 Programmatic Ad buying
- 해당 플랫폼의 이점을 누리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 이상의 광고를 해야함
- 아마존 내외 모두를 포함함(firestick, TV 등)

6) Audio Ads
- 알렉사를 통해 노출되는 음성 광고

7) Storefronts (free)
- 아마존 내에 있는 자사몰 개념
-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는 상점

8) Posts (free & beta)
- 아마존의 새로운 광고 유형
- 페이스북 포스트와 같은 광고 (이미지,텍스트, 제품을 포함)
- 아마존 내 노출

9) Amazon Live Video(free)
-  아마존 내에서 라이브를 할 수 있는 광고

STRATEGY

- Brand에게는 1, 2, 3, 7, 8, 9번 광고가 적절
- 특정 비지니스에는 4,5,6 번 광고가 효과적일 수도 있음

3. 아마존 광고의 현황과 미래

1) 아마존 광고의 현황
- 아마존의 현재 광고 상태는 구글의 약 6년전이라고 볼 수 있음
- 꽤 원초적인 인터페이스 및 플랫폼
- 아마존 내 광고는 꽤 경쟁이 심한편
- 많은 브랜드들이 랭킹을 얻기 위해서 손실을 감수하고 광고함
- 대부분의 광고비는 sponsored products와 sponsored brands에 쓰이고 있음

2) 아마존 광고의 미래
(1) 미래 주요 키워드
- More control - 누가 볼것인지, 어제볼 것인지, 어떻게 캠페인을 나눌 것인지, 노출 플랫폼, 노출 위치 등 많은 옵션들을 선택할 수 있음
-More creativity - 이전에는 제품을 선택하는게 전부였다면, 앞으로는 좀 더 창의성이 필요하게 바뀔 것임. 따라서, 비쥬얼 컨텐츠, 캐치프레이즈등과 같은 크리에이티브가 중요해짐
-More interaction -  셀러와 바이어 사이에 상호작용할 수 있는 것이 더 많아질 것임 (아마존 라이브에서는 셀러와 바이어와 실시간으로 채팅할 수 있음)
-More traffic - 앞으로든 더 많은 트레픽이 유입될 것으로 예상.

(2) 아마존 광고의 미래
- 창의성이 더 중요해질 것임
- 더 많은 탐색 중심의 옵션이 생길 것임 ex)라이브, 포스트
- 비디오는 앞으로 더욱더 중요해질 것임
- 포스트와 크리에이티브 광고 카피는 더 중요해질 것임
- 소비재 뿐만 아니라 기타 비즈니스에도 더 많은 기회들이 생길 것임
- 광고주들에게는 더 정교화되고 세분화된 플랫폼이 될 것임
- 아마존 광고는 기하급수적인 성장이 예상됨

(3) 아마존 광고의 2024
- 브랜드가 아닌 비즈니스들에게는 유용한 아울렛 집합체가 될 것임
-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임
- Programmatic ad buying은 더 정교화, 세분화 될 것임
- 웹상에서 더 많은 리마케팅 옵션이 가능해질 것
- 더 많은 세분화된 타게팅이 가능해질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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