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Shopee) 판매를 위한 다양한 Facebook 광고 최적화 방법

쇼피를 사용한 Facebook 광고 또는 CPAS(Collaborative Performance Advertising Solutions)는 브랜드가 쇼피의 파트너가 되어 스토어로 외부 트래픽을 유도하는 새로운 방법입니다. 비즈니스 목표와 광고 콘텐츠의 특성에 따라 Meta에서 쇼피로 플랫폼 외부 트래픽을 유도하는 데 다양한 최적화 전략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최적화 전략의 몇 가지 예와 이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전환 이벤트 최적화

메타에서 추적할 수 있는 많은 전환 이벤트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링크 클릭, 랜딩 페이지 보기, 콘텐츠 보기, 장바구니에 추가 및 구매 이벤트입니다. 쇼피로 유도하는 광고의 경우 대부분의 브랜드는 매장 트래픽과 판매라는 두 가지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해야 합니다. 일부 브랜드는 특정 마케팅 패키지에 대해 쇼피가 설정한 KPI를 충족하기 위해 매장 트래픽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반면, 다른 브랜드는 메타 광고로 판매 촉진에만 집중합니다.한 케이스 스터디에서 우리는 콘텐츠 보기에 최적화된 전환 캠페인을 실행하여 Meta가 더 관심이 있고 참여 성향을 보이는 잠재 고객들에게 광고를 유도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결과적으로 매장 방문객이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전환율이 증가함에 따라 잠재 고객이 전환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리타겟팅 사용

CPAS를 사용하면 제품을 클릭한 유저와 장바구니에 제품을 추가한 유저, 제품을 구매한 쇼피 유저를 대상으로 리타겟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는 CPAS를 사용하게 될 경우 쇼피가 Meta와 픽셀 데이터를 공유하고, Meta의 대시보드 자체에서 실시간으로 전환 지표를 추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CPAS 광고를 사용하지 않고 계시다면 지금 시작하여 브랜드와 제품에 관심이 있는 잠재 고객을 놓치지 마세요!

다음은 쇼피의 CPAS에서 제공하는 대상 변경 옵션의 예입니다.

고객 리스트를 따로 분석할 필요 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리타겟팅 대상을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강력한 기능입니다.

다양한 범위의 유사 타겟 활용

계정의 참여율이 높은 경우 Facebook 페이지 또는 Instagram 계정에 대한 참여 방식을 기반으로 유사 잠재고객을 타겟팅할 수 있습니다. 즉, Meta는 현재 잠재 고객과 유사한 사람들에게 광고를 유도하고 일반적으로 이러한 유사 잠재 고객은 광범위한 잠재 고객보다 전환율이 더 높을 것입니다. Meta는 누가 귀하의 계정에 참여하는지 이미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유사 타겟의 경우 이미 특정 고객들과 유사성 비율이 다른 여러 유사 타겟층을 생성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저희는 실험으로 지난 30일 동안 Instagram 계정에 참여한 사람들과 가장 유사한 사람들 중 1%로 구성된 유사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광고를 진행했습니다. 이 잠재고객은 다른 일반 유저 타겟팅 광고에 비해 훨씬 높은 전환율을 보였습니다.

Shopee CPAS를 사용하는 캠페인의 경우 유사 잠재고객에게 도달하도록 타겟팅을 확장할 수도 있습니다. 이 케이스에서 우리는 콘텐츠를 보거나 장바구니에 제품을 추가한 사람들을 리타겟팅 하였지만 나중에는 유사타겟팅의 범위를 10%로 확장했습니다. 이 전략은 Meta에서 참여도가 높은 새로운 사용자들을 찾아줄 수 있기 때문에 효과적입니다.

광고 세트 세분화

Meta의 다양한 타겟팅 옵션 덕분에 우리는 잠재 고객들의 인구통계(연령, 성별, 위치), 관심사(Facebook 또는 Instagram에서 좋아요를 누른 항목) 및 행동( 이전에 구매한 적이 있는지 또는 Facebook 페이지를 운영했는지 여부)에 따라 타겟 고객층을 세분화할 수 있습니다.
CPAS로 실행되는 광고의 경우 광고 세트를 분류하고 대상 유형(예: 광범위, 유사 또는 재타겟팅)에 따라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UTM 태그를 보다 효과적으로 구성하고 각 세그먼트의 성능을 보다 정확하게 추적할 수 있으므로 UTM 태그 지정이 더 쉬워집니다.

카탈로그의 활용

CPAS를 사용하면 쇼피에서 판매되는 제품에 대한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쇼피 카탈로그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사용자가 광고 자체에서 바로 쇼피의 제품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입장에서 카탈로그 광고는 사용자가 관심을 가질만한 다양한 제품의 접근성과 쇼케이스로 인해 사용자에게 더 친숙합니다. 리타겟팅 광고의 경우 이는 브랜드가 사용자가 본 제품을 보여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쇼피에서 Meta의 플랫폼들까지 여러 번 고객의 구매 여정 전반에 걸친 다중 노출을 통해 전환율과 ROAS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광고 크리에이티브 피로도 및 높은 빈도 방지

일반적으로, 한 유저가 광고를 평균 7번 본다면 전환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은 기존에 널리 알려진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환경의 변화로 인해 젊은 사용자는 집중 시간이 짧아지고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7번의 황금률이 구식일 수 있으며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그 어느 때보다 자주 업데이트해야 할 수도 있음을 의미합니다.
이때 CPAS가 유용합니다. CPAS 광고를 사용하면 각 개인에 대한 광고 형식, 크리에이티브 및 대상을 자동으로 최적화할 수 있는 동적 카탈로그 광고(카탈로그용 Advantage+ Creative라고도 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즉, Advantage+ 카탈로그용 광고 소재는 사람들이 반응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항목을 기반으로 다양한 형식, 광고 소재 및 대상을 보여줍니다. 이를 통해 잠재고객들의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피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광고를 만들 때 여러 광고 카피 옵션을 등록하여 시스템이 다른 그룹에 접근할 때마다 다른 메시지를 강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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