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의 중요성과 성공전략 팁

이메일 마케팅이란?

이메일 마케팅은 목표 청중과 소통하고, 브랜드에 대한 관심과 충성도를 지속시키고, 특정 제품 범주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높은 최초 상기도(Top of the mind awareness brand)를 쌓을 수 있으며, 전환을 유도하는 활동입니다. 주로 아래의 주제들을 통해 뉴스레터 또는 개별 이메일을 보내 목표 청중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마케팅 특징

1. 타 마케팅에 비해 낮은 비용: 어떤 내용을 이메일에 포함하건, 길이가 길건 짧건 비용이 거의 들지 않습니다. 웹사이트나 소셜미디어에서 메세지를 전달하기 위해 발생하는 CPC, CPM 등이 없습니다.

2. 높은 관여도와 전환율: 소셜미디어 게시글보다 이메일의 콘텐츠가 목표 청중에게 더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전달됩니다. 소셜미디어 게시글은 새로운 다른 게시물들 때문에 뒤로 밀릴 수도 있고, 또는 목표 청중에게 노출되더라도 콘텐츠 주목도가 낮을 수도 있습니다. 반면 이메일은 언제 어디서든지 목표 청중이 원할 때 확인할 수 있고, 또다시 열어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소셜미디어 마케팅, 소셜미디어 광고보다 더 관여도와 전환율이 높습니다.

3. 더 많은 컨트롤: 퍼포먼스 마케팅의 경우 광고 집행 플랫폼의 알고리즘이 시시때때로 변하고, 플랫폼별 규격에 맞추어 광고 소재를 제작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메일의 경우 이메일 본문에 비교적 자유롭게 콘텐츠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4. 고객 충성도 강화: 이메일 마케팅은 기존 고객들의 충성도를 쌓고 유지하기 좋은 전략입니다. 새로운 제품 정보나 할인정보, 그 외 목표청중이 관심 있어 할 만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보냄으로써 잠재고객/기존 고객과 효과적인 소통이 가능합니다.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하기 위해서 기존 고객보다 5배 이상 더 높은 비용이 발생한다고 하니, 이메일 리스트에 등록된 고객들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것이 장기적인 마케팅 비용 효율 관리에 좋을 것입니다.

이메일 마케팅 목표 정하기

이메일 마케팅 목표에 따라 전략이 달라집니다. 때문에 전략 기획에 앞서 명확한 이메일 마케팅 목표를 설정해야 합니다.

이메일 마케팅 단계/목표별  전략

목표 청중 이메일 수집하기:
1. 뉴스레터 가입 유도웹사이트에서 팝업 혹은 footer에 가입 기능을 구현하여 웹사이트 방문자들의 이메일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뉴스레터 가입 시 제공되는 혜택을 명시하거나, 인터랙티브 팝업(게임 등)을 활용하면 더 많은 이메일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2. Giveaway 소셜미디어 이벤트 진행
3. 타 브랜드와의 이벤트 협업

잠재 구매 고객과의 관계 강화하기:
1. 가입 축하 메세지와 혜택 제공하기
2. 생일 또는 기념일 축하하기
3. 제품 USP 알기 쉽게 전하기
4. 관심 정보(블로그 기사) 전하기
5. 제품/브랜드 업데이트 전하기

구매 전환 유도하기:
1. 쇼핑카트에 남겨진 제품 리마인드하기
2. 신제품 런칭 및 할인 행사 등 알리기

고객 충성도 높이기:
1. FAQ 공유하기
2. 리뷰 작성 유도하기
3. Referral program 참여 유도하기
4. 신제품 런칭 및 할인 행사 등 알리기

재구매 유도하기:
1. 재구매 할인 혜택 제공하기
2. 다른 제품 추천하기
3. 재구매 주기에 맞춰 리마인드하기, 제품 구독 제안
4. 신제품 런칭 및 할인 행사 등 알리기

이메일 리스트 활용하기:
퍼포먼스 마케팅에서 커스텀 리스트로 등록하여 리타겟팅, 유사 고객 타겟팅으로 활용하기

디스럽트와 함께 이메일 마케팅 강화하기

다양한 국가 출신의 구성원으로 이뤄진 디스럽트에는 인하우스 크리에이티브팀이 있어 브랜드 맞춤의 창의적 카피라이팅과 콘텐츠 제작이 가능합니다. 소비자 구매 여정에 따라 Welcome series, Abandoned cart series, Post purchase series로 이메일 자동화 시스템을 구축하여 구매 전환율과 재구매 전환율을 최적화합니다. 이메일 자동화 스케줄과 카피는 소비자 행동 데이터에 근거하여 기획되며 콘텐츠와 각각 이메일별 디자인 요소도 오픈율, 클릭률, 구매 전환율을 최대화할 수 있는 전략들로 기획됩니다. 유입된 웹사이트 트래픽들을 이메일 마케팅을 통해 최대한 전환해 보세요. 이 외에도 다양한 디스럽트의 고도화 이메일 전략들이 궁금하시다면 상담 문의를 통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POPULAR BLOGS

DATA ANALYSIS

구글애널리틱스 & 구글데이터스튜디오의 주요 기능

우리는 데이터 트레킹 있어서 심플하고 효율적이기를 원합니다. 수많은 타사의 데이터 트레킹 도구가 존재하지만, 우리는 항상 Google Analytics와 Data Studio로 돌아옵니다. 이 두가지 도구는 마케팅 데이터 트레킹과 시각화에 강력한 기반이 되어줍니다. 이 아티클에서는 왜 구글 애널리틱스와 구글 데이터 스튜디오가 강력한 데이터 추적 및 시각화 도구인지를 상세히 소개합니다.

TRENDS

2023년 이후의 뷰티 트렌드

뷰티 산업은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2027년까지 매출이 $1,010억 달러 이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비자 개인화와 환경 지속성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브랜드사들이 발맞추기 위해 기술과 과학의 진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2023년 이후 뷰티 산업을 형성하는 최고의 트렌드가 소개되도록 하겠습니다.

ECOMMERCE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 비교 분석

온라인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 적합한 이커머스 플랫폼을 선택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 글에서는 인기있는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인 Shopify, WooCommerce, BigCommerce, Magento의 각각의 기능, 사용 편의성, 가격 및 기타 중요한 요소를 플랫폼 별로 소개하고 비교합니다.

MORE BLO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