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k Of Wine

/ 콘텐츠 제작 / 인플루언서 마케팅

Overview

국내 최초의 와인 및 주류 NFT 은행인 뱅크오브와인은 소비자들의 가치 변동성에 대한 우려를 불식시킬 수 있는 안정성 있는 코인 모델을 제시하며 가상 자산 시장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토큰 하나당 실물 와인 한 병씩을 페깅하여 NFT 의 수익성을 보장했을 뿐 아니라, 면허가 없는 개인이 합법적인 주류 투자를 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서 그 가치를 크게 인정받고 있습니다.

뱅크오브와인은 이 프로젝트를 해외 소비자들에게 알리고 앞으로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디스럽트와 함께 협업을 진행했습니다.

Goals

  • 홍콩과 싱가포르 지역 잠재 소비자 발굴
  • 잠재 소비자 발굴잠재 소비자들이 반응하는 콘텐츠 및 서비스의 소구점 발굴
  • 신규 타깃 시장에 대한 인사이트 도출

What we did

Phase 1
타깃 오디언스 및 인플루언서/매체 선정

가장 먼저 마케팅 캠페인을 위한 KPI와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프로젝트 방향성을 정의했습니다. 서비스의 특성을 고려하여 타겟 오디언스를 라이프스타일, 와인, NFT 카테고리로 나누어 접근하기로 하고, 각 타깃 오디언스에 최적화된 인플루언서와 매체를 조사했습니다.
최종 인플루언서 및 미디어 결정에 있어서는 뱅크오브와인 측과의 적극적인 논의를 통해 타깃 오디언스에게 효과적으로 도달이 가능하고, 서비스를 매력적으로 잘 소개해 줄 수 있는 미디어를 함께 논의하여 최종 선정을 하였고, 각 인플루언서 및 미디어와의 개별 협상을 통해서 협업 매체를 확정했습니다.

Phase 2
콘텐츠 제작 및 포스팅

이후에는 인플루언서 및 매체에 가이드라인을 전달하여 뱅크오브와인의 NFT를 홍보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다른 NFT 프로젝트들과 차별화된 다양한 이점을 가진 프로젝트인 만큼, 각각의 타깃 그룹을 설득하기에 가장 적합한 서비스의 주요 소구점을 선정하여 영상 및 소개 글을 제작했습니다.
콘텐츠 포스팅과 함께 우리는 영향력이 높은 인플루언서들의 소셜 네트워크 계정을 Meta 광고 계정과 연동하여 랜딩 페이지 뷰에 최적화된 퍼포먼스 광고를 동시 집행하였습니다. 이러한 인플루언서 Whitelisting을 통해 좀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Phase 3
결과 분석 및 인사이트 도출

이번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뱅크오브와인은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쌓았으며, 목표했던 랜딩 페이지 방문 수와 오가닉 조회 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프로젝트 기간 동안 업로드된 콘텐츠들의 오가닉 성과와 퍼포먼스 광고 성과를 분리하여, 가장 KPI 달성도가 높은 콘텐츠들을 선정했습니다. 콘텐츠들이 달성한 성과를 초기 예상 성과와 비교한 후, 차이를 만들어낸 변수와 요인들을 얻었습니다.인플루언서들의 매체별 오디언스 적합도 지표를 만들어 해당 계정의 팔로워 또는 구독자들이 최근 10개의 콘텐츠들에 보이는 반응과 뱅크오브 와인 콘텐츠에 보이는 반응을 비교 분석하였습니다.측정된 콘텐츠 성과 요인들과 오디언스 적합도를 바탕으로, 앞으로 뱅크오브와인이 글로벌 마케팅 또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며 최적의 성과를 낼 수 있는 콘텐츠 및 타깃 오디언스 선정 전략의 방향성을 완성하였습니다.

Results

255,278

조회수

1,519

참여수

10,980

랜딩페이지 뷰

INSTAGRAM

인스타그램에서는 일반 대중 또는 와인과 관련된 오디언스 그룹을 타겟하는 전략이 사용되었습니다.

YOUTUBE

유튜브를 통해서는 NFT와 블록체인에 관심이 있는 오디언스가 타겟되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 페르소나와 가장 밀접한 그룹의 반응이 측정될 수 있었습니다.

BLOG

홍콩과 싱가포르의 공신력 있는 매체를 통하여 기사 홍보가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일반 대중들에게 디테일한 프로젝트의 USP가 소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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