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plain

/퍼포먼스 마케팅 / 콘텐츠 제작 / 이커머스 컨설팅

Overview

비플레인은 대표적인 클린 K-beauty 스킨케어 브랜드로 원재료 선정부터, 제조, 디자인,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자연, 몸, 그리고 마음의 건강함을 추구합니다.국내에서의 성공적인 브랜드 런칭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단계에서 DISRUPT와 협업을 시작하여 단계별로 필요한 마케팅 서비스를 적절하게 바꾸어가며 활용해 디스럽트와 함께 성공적으로 해외 사업을 성장시켰습니다.

Goals

  • 해외사업 전략 수립
  •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What we did

Phase 1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협업 초기에는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광고 콘텐츠 제작 및 광고 집행을 통해 아마존 판매 페이지로 트레픽을 유도하여 아마존 매출을 올리는 것에 집중했습니다. 아마존과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사이에 브릿지 페이지를 만들어 잠재 고객의 이메일을 수집하고 확보한 리드를 리타겟팅 광고, 할인 쿠폰 제공 등에 활용하여 퍼포먼스 광고 효율을 높였습니다. 아마존 랭킹과 매출이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른 후에는 해외 사업의 전반적인 전략, 이커머스 스토어 구축 및 개선, 퍼포먼스 마케팅에 관해 집중적으로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Phase 2
해외 사업 전략 수립

가장 먼저 해외 사업의 OKRs 정의하는 것에서 시작해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고, 업무 프레임 워크 및 프로세스를 구축했습니다. 더 나아가서는 해외 사업 확장과 목표 달성을 위해서는 어떠한 포지션의 인력이 얼마만큼 필요한지, 어떻게 내부 조직을 구성해야 할지를 정의하고 해외사업부 조직도를 구성했습니다.

Phase 3
쇼피파이 구축 및 최적화 컨설팅

D2C에 포커스 하는 것으로 해당 년도 해외 사업 방향성을 결정한 후, 이커머스(Shopify) 스토어 구축 및 최적화에 집중했습니다. 잠재 리드 확보, 전환율 및 객단가 증대, 재구매율을 상승시키기 위해서 어떻게 웹사이트 UX/UI를 구성하고, 세일즈 퍼널을 디자인하며,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는지에 대해 구체적인 자문을 제공했습니다.

Phase 4
디지털 광고 컨설팅

쇼피파이가 어느 정도 최적화된 이후에는 해외 자사몰 매출을 증가시키기 위해 퍼포먼스 마케팅(페이스북/구글)에 대한 컨설팅을 함께 진행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에 있어서는 타겟팅 전략, 캠페인 구조, iOS 14 변화에 따른 픽셀 및 전환율 추적 셋업, 크리에이티브에 대해 객관적인 평가와 개선점을 제시했고, Google 키워드 광고에 있어서는 광고 메세지 및 캠페인 구조에 대해서 피드백을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광고 효율을 조금씩 개선해 나가며 해외 매출 볼륨을 키웠습니다.

Results

350%

해외 이커머스 매출 향상

Image Ads

이미지 광고는 특히나 오디언스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강력한 포인트가 필요합니다. Before & After를 전통적인 사진 대조의 방식이 아닌 새로운 방식으로 표현하여 오디언스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동시에 제품의 효능을 직관적으로 전달했습니다.

VIDEO ADS

잠재 고객이 화면을 스크롤링 하는 도중에 광고에 관심을 갖고 정지해서 영상을 시청하는 비율(Thumb stop rate)를 높이기 위해 다이나믹 효과, 애니매이션 효과, 강력한 텍스트 및 결과 수치를 활용해 도입부를 여러 가지 버전으로 제작했고, 이를 A/B 테스팅 하여 성과가 좋은 크리에이티브를 찾아내는 데이터 기반 모듈식 크리에이티브 전략을 취했습니다.

MORE WORK

More 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