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smeRNA

/ 콘텐츠 제작 / 쇼피파이 웹사이트 디자인 및 개발

Overview

코스메르나는 최첨단 분자생물학 제품과 기술의 선구자이자 대한민국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생물공학 기업인 바이오니아에서 신규 런칭한 브랜드로, 모발 탈모를 해결하기 위한 혁신적인 RNA 기반 헤어 토닉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습니다.바이오니아는 성공적인 글로벌 제품 출시를 위해 글로벌 시장에 맞춘 콘텐츠 제작부터 쇼피파이 쇼핑몰 개발까지 디스럽트와 다방면에서 협업을 진행했습니다.브랜드와 제품을 매력적으로 소개하는 제품 소개 영상부터, 제품 사진, 모델 사진, 웹사이트 이미지 등 웹사이트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비자들이 과학적 내용을 좀 더 쉽게 이해하면서도 현대적인 디자인과 통합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웹사이트를 구현하고, 구매 전환에 최적화하여 글로벌 소비자들로 하여금 매끄러운 쇼핑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Goals

  •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런칭
  • 브랜드와 제품을 매력적으로 소개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 구매 전환에 최적화 된 쇼피파이 이커머스 스토어 개발

What we did

Phase 1
글로벌 런칭일에 맞춘 기본 웹사이트 런칭

첫 번째 단계에서 우리의 주요 목표는 글로벌 런칭일에 맞추어 기본 커머스 기능이 잘 작동하고, 구매 전환에 최적화된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었습니다. 가장 먼저 탈모 방지 제품 시장 및 소비자에 대해 철저한 리서치와 분석을 진행했습니다. 분석 내용을 바탕으로 브랜드에서 기존에 보유하고 있었던 콘텐츠를 최대한 활용하여 매력적인 웹사이트를 디자인을 개발하고, 결제, 배송 등 중요한 기능들을 웹사이트에 구현했습니다. 결과적으로 예정된 론칭일에 맞추어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글로벌 이커머스 스토어를 성공적으로 론칭할 수 있었습니다. 그 결과, 웹사이트 런칭일에 매우 성공적인 매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Phase 2
콘텐츠 강화

첫 웹사이트를 런칭한 이후에는 웹사이트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콘텐츠 제작을 진행했습니다. CosmeRNA에서는 글로벌 시장에 맞춘 콘텐츠가 매우 부족했기 때문에, 제품의 효과와 강점을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했습니다. 이에, 디스럽트에서는 하기 세 가지 유형의 콘텐츠를 개발했습니다.

1. 메인 영상(Hero video): CosmeRNA 제품 USP를 명확하게 설명하는 영상을 제작하여 웹사이트 방문자가 제품의 특장점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2. How to use 영상 : CosmeRNA는 독특한 패키지를 가진 신제품이었기 때문에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가 매우 중요했습니다. How to use 영상을 통해 고객들이 제품 사용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3. 제품 사용 이미지: 잠재 고객이 제품에 대해 좀 더 관심을 갖고, 제품을 사용하는 상황을 좀 더 쉽게 상상할 수 있도록  CosmeRNA를 사용하는 실제 사람들을 보여주는 이미지 콘텐츠를 활용했습니다. 이를 통해 잠재 소비자로 하여금 제품에 좀 더 공감할 수 있게 하고 매력적인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Phase 3
웹사이트 개선 및 최적화

이전 단계에서 개발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사용자 경험 최적화와 전환율 극대화에 초점을 맞추어 웹사이트 디자인을 전반적으로 개선하고 웹사이트 기능들을 최적화 했습니다. 데이터와 AI 분석툴을 활용하여 소비자 행동을 파악하고, 소비자들에게 한층더 매끄러운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콘텐츠의 배치와 비쥬얼, 카피라이팅을 개선했습니다. 특히나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메시지가 명확하고 매력적이며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일치하도록 웹사이트 카피를 전반적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의 가시성과 검색 엔진 순위를 향상시키기 위해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를 위해 모든 콘텐츠에 메타데이터를 추가하고 관련 키워드를 사이트 전반에 통합하는 작업을 수행했습니다. 또한 검색 엔진 친화적인 페이지 구조를 개선하여 유기적인 가시성과 사용자 검색 편의성을 높이는 데 기여했습니다.

Phase 4
로컬리제이션

웹사이트 개선 이후에는 각 국가별 고객들과 깊은 연대감을 형성하고 구매 전환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국가별 로컬리제이션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콘텐츠를 스페인어, 프랑스어 및 독일어로 번역하고 조정하여 각 국가의 고객들에게 더 매끄러운 사용자 경험을 제공했습니다. 그 결과, 각 국가 검색엔진에서 웹사이트의 가시성, 사용자 경험 및 접근성을 향상시켜 CosmeRNA의 제품과 혜택이 보다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었습니다.

Results

110,000

런칭 첫 날에 매출로만 보면

3.29%

전환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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