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us

/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 / 퍼포먼스 마케팅 / SEO(검색 엔진 최적화)

Overview

이누스는 대한민국 대표 욕실 전문 기업으로서 타일, 스톤, 위생도기, 수전, 비데, 창호 등 욕실 관련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리빙 브랜드입니다. 한국의 다양한 제품군 중에서도 ‘비데'를 미국 시장에 안착시키고자 했습니다. 아마존에는 몇 개월 전 비데 제품을 런칭하여 해외 판매를 막 시작한 단계였고, 올해 내 쇼피파이로 채널을 확장하여 사업 이윤을 극대화하는 것이 목표였습니다. 쇼피파이를 통해 성공하기 위해서는 시장 내 인지도를 기반으로 외부 플랫폼에서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기 때문에, 본격적인 쇼피파이 채널 확장 전에 미국 내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를 쌓기 위해 디스럽트와 함께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웹사이트가 오가닉 검색결과에 상위 노출 될 수 있도록 SEO작업도 함께 진행되었습니다.

Goals

  •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통한 미국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 형성
  • SEO(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미국 구글 검색결과 페이지로부터 유입되는 오가닉 트래픽 증대

What we did

Phase 1
마케팅 전략 수립

전략 수립을 위해 가장 먼저 미국 비데 시장 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시장 현황과 시장 내 경쟁사를 조사하고, 각 경쟁사별 판매 전략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분석하여 시장 내 포지셔닝을 정의했습니다. 비데 제품 구매 결정에 있어서는 특히나 제품 품질과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중요하기 때문에 고객 중심의 브랜드, 좋은 품질의 브랜드라는 이미지로 인식될 수 있도록 브랜드 페르소나, 보이스, 톤 앤 매너를 정의하고 그에 맞는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Phase 2
현지화 콘텐츠 제작

브랜드 공식 계정의 피드와 광고 콘텐츠는 브랜드 이미지 각인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앞 단계에서 정의한 전략적 방향성을 최대한 콘텐츠에도 잘 녹여내고자 비쥬얼 목업을 통해 월별 기획안을 작성했습니다. 콘텐츠 기획부터 촬영, 편집까지 콘텐츠 제작의 모든 과정을 디스럽트에서 진행하며 해외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현지화된 소셜미디어 및 광고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특히나 이누스 비데 제품의 경우 국내 규격과 해외 규격이 조금 달라 글로벌 마켓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가 전혀 없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해외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다양한 컨셉으로 글로벌 에셋을 함께 만들어나갔습니다.

Phase 3
SEO (검색엔진 최적화)

이누스 미국 자사몰을 구글 오가닉 검색결과 페이지 상위에 노출시키기 위해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도 진행하였습니다. 이에, 오가닉 검색 랭킹 및 오가닉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 웹사이트의 On-page SEO와 Technical SEO를 진행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와 Page Speed Insights, 인하우스 툴을 활용해서 윕사이트 구조 및 콘텐츠 현황을 깊이 분석하여 SEO Audit 리포트를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도출한 웹사이트 개선 방안에서 우선순위를 파악하여 3개월을 걸쳐 중요도 순으로 웹사이트에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 ‘비데’와 관련된 키워드, 또는 비데 제품을 찾기 위해 자주 쓰는 키워드를 포함한 콘텐츠 발행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타겟 키워드를 이용해서 어떤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을지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도 함께 공유했습니다. 그리고 웹사이트에서 비데 제품을 선보이는 이미지 그래픽이 매우 다양하고 고화질이기 때문에 페이지 로딩 속도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이는 SEO에 영향을 끼치고 있었기 때문에 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웹사이트 이미지와 로딩스피드에 대해서도 최적화를 진행했습니다.

sOCIAL MEDIA

비데가 고 관여 제품인 것을 고려하여, 좋은 품질의 제품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프리미엄 느낌으로 피드 비쥬얼을 구성하고, 신뢰도 있는 브랜드 보이스로 오디언스들과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습니다.

VIDEO ADS

미국 시장은 비데 침투율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비데 제품이 낯선 미국 소비자들이 쉽게 제품의 기능을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도록 직관적이고 친근한 느낌의 비디오 광고를 활용했습니다.

Image AdS

리타겟팅 광고 크리에이티브의 경우에는 이누스의 USP를 강조한 직관적인 이미지 광고 형태로 제작하여 전환을 유도하는 전략을 취했습니다.

MORE 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