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wasakiseiki

/ 아마존 판매 페이지 제작 / 아마존 PPC 광고 / 콘텐츠 제작

Overview

가와사키세이키는 65년 역사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일본 대표 이미용 가전제품 브랜드로, 가와사키 코털 제거기는 특허받은 돔형 구조와 독보적인 기술력으로 이미 한국에서는 제품력을 인정받아 탄탄하게 자리를 잡은 제품이었습니다.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아마존을 통해 해외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을 하고자 했고, 아마존 시장 조사부터 전략 수립, 판매 콘텐츠 제작, PPC 광고 대행까지 사업 확장 초기 단계부터 브랜드를 함께 키워나갈 수 있는 아마존 마케팅에 전문화된 파트너가 필요했습니다. 특히나 전 세계 공통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별도로 보유하고 있지 않았기 때문에, 현지화 된 콘텐츠 제작을 위해 해외 시장에 맞춘 기본 브랜드 가이드라인 및 컨셉 정의가 필요했습니다.

Goals

  • 아마존 마케팅 전략 수립
  • 현지화 된 아마존 제품 판매 페이지 콘텐츠 제작

What we did

Phase 1
아마존 콧털 제거기 시장 조사 및 전략 수립

아마존은 국내와 다른 시장이기 때문에, 해당 카테고리 시장이 어떻게 형성되어 있는지를 이해하기 위해 가장 먼저 아마존 코털 제거기 시장 조사가 필요했습니다. 해당 카테고리 내에 어떤 세부 카테고리가 형성되어 있고, 우리가 공략할 시장 규모가 얼마인지, 주요 경쟁사가 얼마나 있고, 어떤 경쟁사가 있는지, 경쟁사의 가격대가 얼마인지, 주요 키워드가 무엇인지 등 아마존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상세한 조사를 최우선순위로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시장 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격 전략 및 마케팅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제품 별로 타겟 소비자 페르소나를 상세히 정의하고 그에 맞는 컬러 팔레트, 폰트, 전체적인 무드를 정의했습니다. 가격의 경우, 마진, 타겟 소비자층, 경쟁사 가격대 등 다각적으로 고려하여 제품별로 적정한 가격대를 설정했습니다.

Phase 2
콘텐츠 제작 및 SEO 작업

앞서 진행한 시장 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제품의 USP를 잘 전달 할 수 있으면서도 검색에 잘 노출될 수 있게 하기 위해 주요 키워드를 포함하여 제품 소개 문구를 작성(SEO)했습니다.
아마존 시장 조사 및 전략 수립을 바탕으로 메인 갤러리 이미지와 A+콘텐츠(상세페이지), 브랜드스토어(Storefornt)의 와이어프레임을 기획하고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에셋(이미지, 영상 등)을 정의하여 이에 맞추어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촬영한 콘텐츠를 편집 및 파트너의 의견을 받아 디벨롭하여 아마존 전략 및 타겟 소비자층에 맞는 현지화 된 아마존 제품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Amazon A+

가와사키세이키의 경우, 제품 판매가가 타 경쟁사 대비 높았기 때문에 ‘가격'이 아닌 다른 경쟁요소가 필요했습니다. 제품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하고 '고품질'의 제품으로 인식될 수 있도록 제품 판매 페이지 내 메인 갤러리 이미지와 A+콘텐츠를 최대한 프리미엄 느낌을 살려 제작했습니다.

AMAZON ADS

아마존 Sponsored Brand Video 광고의 경우, 영상 초반에 시청자의 주목을 이끄는 것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다이나믹 한 카메라 움직임과 다양한 앵글을 활용해 도입부를 구성했습니다. 또한 타겟 고객의 공감을 이끌어 내기 위해 남성성과 프리미엄 느낌을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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