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 콘텐츠 제작 / 페이스북 & 인스타그램 / 유튜브 / 틱톡 / 아마존

Overview

Disrupt는 LG와 두 해 동안 총 네번의 주요 소매업 이벤트에서 협업하여 미국과 프랑스 관객을 대상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부터 시작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유투브 광고 및 틱톡 광고로 확장했습니다. 주요 목표는 아마존에서 LG 무선 이어버즈의 성과를 확대하는 것이었습니다. 맞춤형 캠페인을 통해 우리는 포화된 시장에서 LG 제품에 대한 독특한 틈새 시장을 만들었으며 브랜드 스토리도 강화했습니다. 이 케이스 스터디는 LG와의 협업을 통해 달성한 다방면의 전략, 세심한 실행, 그리고 주목할만한 성과를 보여줍니다.

Goals

2022 캠페인:
  • 주요 경쟁사와 차별화 된 눈을 사로잡는 짧은 바이럴 광고를 LG TONE Free T90 무선 이어버즈를 위해 제작한다.
  • 두 번째 프라임 데이, 블랙 프라임 데이 및 크리스마스 캠페인 동안 화제를 일으키고 판매를 촉진한다.
2023 캠페인:
  • 2023년 프라임데이 동안 미국과 프랑스에서의 참여도와 전환율을 강하게 올린다.

What we did IN 2022

PHASE 1 CONTENT CREATION

시장 조사 및 아이디어 구상
무선 이어버즈 카테고리 내의 키워드 검색량과 경쟁자 데이터에 중점을 둔 시장 분석으로 시작했습니다.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LG TONE Free T90의 독특한 기능으로 구별 및 선정하고 영화와 게임 애호가를 타겟했습니다. 이러한 요소들을 효과적으로 강조하기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개념화 했습니다.


콘텐츠 제작

기억에 남는 시각적 효과를 만드는 실용적인 FX 와 실제 위치들을 사용해 이어버즈 사용을 혁신적으로 보여주는 세 가지 모듈 개념을 고안했습니다. 후기 제작 단계에서 LG와 함께 콜라보 피드백 세션을 진행하여 광고의 성능과 실용성을 높혔습니다. 결과적으로 각각 계획된 핵심 메시지를 성공적으로 전달하는 세 개의 다이나믹 광고가 나왔습니다.

PHASE 2 PERFORMANCE MARKETING

Meta 광고 실행
아마존의 제약을 극복하기 위해, 광고와 소비자 여정을 일치시키는 대체 URL을 설계했습니다. 초기 광범위 (브로드) 타켓팅은 우리의 리타겟팅 전략을 더욱 정교하게 만들었습니다. 크리스마스에 출시된 최적화된,  재편집된 광고는 CPM을 낮추고 고품질의 트래픽을 끌어들여, 어려운 상황에서의 전략적 결정을 보상했습니다.Y

YouTube 광고 실행
YouTube 광고를 통해 리치를 다양화하면서, 타겟 그룹을 다듬고 광고 지출을 최적화했습니다. 뛰어난 CPC, CPV 및 CPCV 값은 가장 강한 구매 의도를 가진 소비자 그룹을 정확하게 찾아낸 우리의 정확하고 신중한 최적화 프로세스를 보여줍니다.

CONTENT results

99만+

2023년 상반기에 LG USA 공식 YouTube 채널에서 가장 많이 본 비디오

YouTube  Results

META results

41.9%

TF8 YouTube 광고 비디오 시청률

8

CPV TF8 YouTube

6.51%

CTR (T90 프라임데이)

89

CPC (T90 프라임데이)

What we did 2023

PHASE 1 CONTENT CREATION

편집
TikTok의 숏폼 콘텐츠 알고리즘을 분석하고 LG의 기존 콘텐츠를 세심하게 재편집하여, TikTok의 젊고 역동적인 대상자들에게 완벽하고 매력적인 맞춤형 광고 창작물을 제작하였습니다. 이는 브랜드 메시징과 TikTok의 독특한 콘텐츠 스타일의 자연스러운 조화를 가능케했습니다.

PHASE 2 PERFORMANCE MARKETING

TikTok 광고 실행
정밀한 타게팅 전략을 사용하여, 잠재 구매자를 정확하게 집어내어, 클릭 당 비용(CPC)을 현저히 낮추고 클릭률(CTR)을 높였습니다. 이 맞춤형 광고 캠페인은 우리의 대상 관객으로 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우리의 최적화 전략의 유효성을 확인시켰습니다.

Meta 광고 실행
프랑스 2023 Prime Day 캠페인에선 우리의 전략을 맞춤형으로 진행을 함과 동시에 타겟팅과 창의적 방향 또한 최적화 함으로써 뛰어난 결과를 달성했습니다. 우리의 쳬계적으로 만들어진 캠페인은 우리가 원하는 관객들과 깊은 공감대를 형성했을뿐만 아니라, LG 의 기존 목표치를 크게 넘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results

126%

LG KPI 목표 초과 달성

30%

BFCM 캠페인에 비해 CPC 감소

MORE 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