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YK

/ 퍼포먼스 마케팅 / 광고 콘텐츠 제작 / SEO

Overview

MAYK(메이크)는 K-뷰티 디지털 팩토리로서, 글로벌 바이어들이 쉽고 간편하게 한국 화장품 제조사에 화장품 제조 의뢰를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B2B 솔루션입니다. 고객사가 홈페이지에서 화장품 성분, 용량, 용기 디자인 등을 선택하면 이를 기반으로 주문까지 연결해 주는 제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미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바이어 유치가 궁극적인 목표였고, 해당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디스럽트와 함께 구글 광고, 광고 콘텐츠 제작 및 페이스북 광고, 웹사이트 검색 엔진 최적화를 진행하여 잠재 고객 정보를 확보했습니다.

Goals

  • 잠재 고객 정보 확보 (Lead generation)
  • 웹사이트 트레픽 및 방문자 증대
  • 웹사이트 오가닉 랭킹 개선을 통한 자연 유입 증대

What we did

Phase 1
시장 조사 및 주요 키워드 조사

메이크의 비즈니스 모델은 크로스보더 뷰티 이커머스와 제조 서비스가 결합된 B2B 솔루션이었기 때문에, 타겟 오디언스가 명확했습니다. 구글 검색을 통해서 관련 검색 키워드를 검색하는 잠재 고객들을 메이크 웹사이트로 유입시키는 것이 주요 과제였고, 이를 위해 구글 검색 광고 및 자연 유입을 늘리기 위한 오가닉 검색 랭킹 개선을 진행했습니다. 메이크 웹사이트로의 유의미한 트레픽 확보를 위해서는 광고 및 SEO에 활용하는 검색 키워드는 잠재 고객의 의도를 드러낼 수 있어야 할 뿐만 아니라, 일정 수준의 검색량을 보유하고 있어야 했습니다. 따라서, 타겟 시장을 충분히 이해하고 광고에 활용할 주요 키워드를 추출하기 위해 해당 분야에 어떤 경쟁사가 있는지, 주요 키워드가 무엇인지, 검색량은 어느 정도 되는지, 랭킹 난이도가 어떻게 되는지 등 심도 있는 시장 조사를 먼저 진행했습니다.  
이러한 시장 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검색광고 전략을 수립했습니다. 메이크의 서비스의 현 단계, 인지도, 사업 특수성을 전반적으로 고려하여 직접적이지 않더라도 비슷한 의도를 내포하는 관련 검색 키워드 또한 함께 타겟팅 했습니다. 예를 들어, 메이크는 뷰티 제품을 제조하는 공장은 아니지만 뷰티 제품을 제조하는 공장을 찾는 사람들 타겟팅하기 위해 제조사 관련 키워드를 타겟팅 했고, 고객 여정에서 어느 단계에 있는지에 따라 검색광고의 카피도 일부 조정했습니다.

Phase 2
광고 콘텐츠 제작

더 많은 오디언스에 도달하기 위해 구글 광고와 함께 메타 광고를 활용했습니다. 페이스북 광고 및 인스타그램 광고 집행을 위해서는 메이크의 서비스가 고객들의 페인 포인트를 어떻게 해소해 줄 수 있는지를 잘 전달할 수 있는 광고 콘텐츠가 필요했습니다. 먼저 해외 고객들이 뷰티 제품을 제조하는 데에 있어서 어떤 고민들 있는지를 조사했고, 메이크의 장점들과 연결시켜 서비스의 USP를 크게 3개로 정의했습니다. 그리고 해당 USP들과 메이크의 뷰티 제품 제조 프로세스를 누구나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짧은 영상과 카드 뉴스 형식으로 광고 소재를 제작했습니다. 제작한 광고 소재를 A/B 테스팅하며 성과가 좋은 소재에 더 많은 예산을 할당했고, 이를 통해 CPL(Cost per Lead)를 최적화 했습니다.

Phase 3
고객 페르소나 확장 및 다양한 타겟팅

메이크 서비스 특성상 단순히 Kbeauty에 관심 있는 소비자가 아닌 K-뷰티 제품 또는 브랜드를 만들고 싶은 비지니스 고객을 발굴해야 했기 때문에 더욱 고도화된 타겟팅 전략이 필요했습니다. 기존 고객 데이터 기반으로 잠재 고객의 페르소나를 정의하고, 그와 유사한 다른 페르소나들도 정의하여 다양한 타겟팅 옵션을 설정했습니다. 예를 들어 K뷰티와 창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의사 결정권자, 비즈니즈 페이지 관리자들도 타겟팅하며 다양한 타겟팅 옵션을 테스팅 했고, 이를 기반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했습니다.

Phase 4
검색 엔진 최적화 (SEO)

장기적인 관점에서는 광고 없이도 자연 유입될 수 있는 경로를 구축하는 것 또한 중요했습니다. 이에, 오가닉 검색 랭킹 및 오가닉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 웹사이트의 On-page SEO와 Technical SEO를 진행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와 Page Speed Insights, 인하우스 툴을 활용해서 웹사이트 구조 및 콘텐츠 현황을 깊이 분석하여 SEO Audit 리포트를 제공했습니다. 이를 통해 도출한 웹사이트 개선 방안에서 우선순위를 파악하여 중요도 순으로 웹사이트에 변경 사항을 적용했습니다. 또한, SEO에 있어서는 주요 키워드를 포함한 콘텐츠 발행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타겟 키워드를 이용해서 어떤 콘텐츠를 기획할 수 있을지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도 함께 공유했습니다.

Results

210%

트래픽 유입 증가율

620

리드 확보 수

33%

리드 확보 비용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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