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ongin

/ 소셜미디어 콘텐츠 제작

Overview

풍인(PoongIn)은 한국에 본사를 두고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 그리고 과테말라에 사무실과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의류 제조(Vendor) 회사입니다. 풍인은 니트와 우븐 의류 모두에 특화되어 있으며, 샘플 생산 시간을 상당히 단축할 수 있는 최신 3D 기술을 도입하여 의류 제조 산업에서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풍인은 이러한 회사의 특장점을 잠재 고객 대상으로 전달하고, 회사 인지도를 강화하기 위해 소셜미디어 마케팅 분야에서 디스럽트와 협력했습니다.

Goals

  • 소셜미디어에서 풍인(PoongIn)의 인지도 향상.
  • 패션 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에게 노출 및 인사이트 제공.

What we did

Phase 1
콘텐츠 전략 수립

콘텐츠를 기획하기 전에 앞서 비즈니스의 특성과 타겟 오디언스의 페르소나를 분석했습니다.
비즈니스모델이 B2B 임을 감안했을 때, 무엇보다도 ‘신뢰’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풍인이 보유하고 있는 전 세계 공장, 공장이 위치한 도시, 그리고 그 공장에서 일하는 직원들을 소개하는 콘텐츠 시리즈를 발행하는 것을 하나의 콘텐츠 전략으로 잡았습니다. 특히나 패션 산업에서는 의류를 생산할 공장을 직접 방문하여 품질을 확인하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에, 해당 도시를 방문하는 바이어들에게 매력적이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또한 타겟 오디언스(패션업에 종사하는 패션 바이어)들이 관심을 가질만한 주제인 패션 트렌드, 패션 산업에서의 지속 가능성, K-Fashion에 맞춘 콘텐츠 시리즈를 발행하는 것을 또 하나의 콘텐츠 전략으로 잡았습니다. 이 콘텐츠 시리즈를 통해 풍인은 타겟 오디언스들에게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하여 자사 브랜드를 트렌드 리더, 업계 전문가로 자리매김하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Phase 2
콘텐츠 기획

앞서 수립한 전략을 바탕으로 Instagram에 업로드할 모든 콘텐츠를 상세히 기획했습니다.
각 월별로 다룰 메인 주제와 주요 도시를 정하고 이에 대한 심도 있는 리서치를 진행하여 각 포스트별로 토픽을 정했습니다. 파트너와의 추가 논의를 통해 콘텐츠 주제를 최종 확정하고, 포스팅 콘텐츠를 기획했습니다. 포스팅 콘텐츠는 피드에 업로드하는 포스트에 국한하지 않고, 스토리 및 릴스 등 다양한 포맷을 전략적으로 활용하여 도달을 극대화했습니다. 또한 타겟오디언스가 가장 반응을 많이 보이는 요일과 시간을 분석하여 포스팅 시기와 주기 또한 전략적으로 계획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파트너의 다양한 콘텐츠 요구사항을 반영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활용하여 각 콘텐츠가 어떻게 인지도 향상에 기여하고 대상 잠재 고객의 참여를 장려하는지에 대해 파트너에게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었습니다.

Phase 3
콘텐츠 제작

풍인의 경우에는 파트너사가 보유한 기존 에셋에 더해 스톡 이미지 및 영상을 적극 활용하여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창의적인 게시물을 제작하는 데 초점을 두었고, 타겟오디언스의 선호도와 관심사에  부합하는 설득력 있고 영향력 있는 카피를 작성하는 데 힘썼습니다. 또한, 전략 단계에서 정의한 브랜드 보이스 & 톤을 일관성 있게 유지함으로써, 일관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풍인 브랜드와 타겟 오디언스 간에 강한 유대감을 형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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