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rig

/ 콘텐츠 제작 / 아마존

Overview

삼보는 섬유 및 직물에 대한 최첨단 연구를 수행하는 소재 및 기술 회사입니다. 삼보는 새로운 기술 중 하나를 소비자 제품에 적용하여 개발 및 시험하기 위해 브랜드 Trrig Ground를 설립, 자체 개발한 고분자량 폴리에틸렌 원단을 활용한 쿨링 이불을 개발하였으며, 다양한 벤치마크 테스트를 통해 몸의 열을 낮출 수 있는 쿨링 담요 제품을 개발하였습니다.
Trrig Ground는 새로운 기술을 대담한 디자인과 결합하며 특별한 제품을 완성하였고, 첫 번째 Amazon 페이지 구축을 위해 Disrupt에 의뢰하였습니다. 그들의 신제품인 쿨링 담요가 카테고리에 성공적으로 진입하여 판매 실적을 구축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 특히 미국시장에 잘 맞는 컨텐츠, 카피 및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Goals

  • Trigg Ground의 신기술을 핵심 포인트로 잘 강조하는 동시에, ‘쿨링 블랭킷’ 카테고리에 딱 맞는 브랜드로서의 아마존 제품 리스팅
  • 동일 카테고리 경쟁사들 키워드 분석 및 키워드 검색 데이터 볼륨 데이터 활용한 SEO 전략 개발
  • 모든 이미지에서 USP 정보가 자연스럽게 녹아들도록하면서 목표 고객에게 잘 소통 될 수 있고, 유행을 많이 타지않는 심플하고 클래식한 스타일의 콘텐츠 제작

What we did

Phase 1
마케팅 분석 및 전략 개발

경쟁업체 벤치마크 및 SEO 탐색 아마존 내 비슷한 경쟁사 제품과 속한 제품 카테고리 정보 탐색최다 검색 키워드, 신규 검색 키워드, 비슷한 경쟁사 제품에 가장 많이 유입된 키워드들을 반영한 키워드 데이터 베이스 구축.

Phase 2
컨텐츠 개발

-영상 스토리보드 뼈대 구축
-시장 경쟁업체의 레퍼런스 분석을 통한 효과적인 정보 전달방법 도출
-검색량 트렌드를 반영하고 주요 USP를 잘 소구하는 스토리 보드 구성
-흥미롭고 신선한 방법으로 USP를 잘 드러내는 스토리 구성, 편안하고 엘레강스한 느낌의 영상 연출을 위한 리서치와 크리에이티브 레퍼런스를 조합
-컨셉에 가장 적합한 모델과 장소 섭외. 영상촬영 집행.
-"우수하고 특별한 쿨링 담요"라는 마케팅 소구를 중점으로한 다양한 장면의 편집과 배치. 영상 후반부엔 해당 브랜드만의 특별한 기술에 대해 강조.
-다양한 플랫폼과 활용도에 맞게 여러 버전의 영상 편집아마존 갤러리 영상아마존 PPC 광고용 영상(테스트용으로 여러버젼의 오프닝 제작)A+ 콘텐츠 및 아마존 갤러리 썸네일 이미지 활용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편집.

Phase 3
아마존 페이지 설계 및 구현

촬영한 사진을 활용하여 아마존 썸네일 이미지를 디자인. 각 이미지마다 강조되는 USP를 세분화제품 세부정보, 고객 신뢰 구축,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전달할 수 있는 아마존 A+ 콘텐츠 디자인.

Our Content Vision

영상의 제작 의도는 쿨링 솔루션으로서 담요의 다양성을 보여주는 동시에 프리미엄한 느낌을 유지하는 것이었습니다. "춥지 않고 편안함"을 촬영 및 편집 작업의 주된 모티브로 잡았고, 빠른 움직임과 빠른 템포로 영상을 구성하여 시원한 분위기를 내고자 하였습니다.

Amazon + and Gallery images

아마존이라는 플랫폼과 카테고리 경쟁사들이 주로 활용하는 친숙한 디자인느낌을 활용하되 제품이 차별화되고 브랜드를 잘 인지시킬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였습니다. 프리미엄한 느낌을 유지하며 소비자의 니즈에 중점을 둔 레이아웃 전략으로 페이지를 구성하였습니다.

MORE 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