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아마존 구매 전환율 높이는 방법
2024-03-20

아마존에서 판매 성공을 위해 고려되는 요소들 중 가장 중요한 지표는 전환율입니다. 전환율이 높다는 것은 많은 방문자들이 구매자로 전환되고 있다는 신호이며, 이는 곧 더 높은 매출로 이어집니다. 2024년에는 아마존 시장의 경쟁이 더욱 심화되면서, 전환율을 최적화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질 것입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성공적인 2024 아마존 판매를 위한 여러 전환율 개선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품 리스팅 페이지 최적화

아마존에서의 성공은 제품 리스팅 페이지의 퀄리티에 달려 있습니다. 제품 리스팅 페이지는 제품 타이틀, 메인 썸네일 이미지, 특징(bullet points), 제품 설명 등으로 구성됩니다. 각 요소는 고객의 구매 결정 과정에 영향을 미치므로, 이들을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고객 리뷰 관리

고객 리뷰는 아마존에서 제품의 신뢰도와 전환율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긍정적인 리뷰는 잠재 고객의 신뢰를 쌓아 전환율을 높이지만, 부정적인 리뷰는 이를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극적으로 고객 리뷰를 관리하고, 가능한 한 모든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합니다.

리뷰 관리 팁 1 :
긍정적인 제품 경험을 가지고 있는 고객보다, 부정적인 제품 경험을 가진 고객들이 리뷰를 자발적으로 남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제품 리뷰 작성을 상기시키는 메세지를 전체 구매 고객들에게 보내면 더 많은 긍정적 리뷰 획득에 도움이 됩니다.

리뷰 관리 팁 2 :
리뷰 별점이 4.5 미만, 더 나아가 4.0 미만으로 떨어질 시 아마존 PPC 광고 효율은 물론이고 전반적으로 구매 전환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리뷰 별점이 4.3만 충족되어도 아마존 UX 상 별점이 4.5처럼 보입니다. 최대한 4.3점 아래로 떨어지지 않도록 지속해서 모니터링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가격 경쟁력 유지

아마존은 가격에 민감한 플랫폼입니다. 따라서, 경쟁력 있는 가격 설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는 단순히 가장 낮은 가격을 제시하는 것이 아니라, 가치와 품질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제안하는 것을 의미합니다.아마존에서 가격 경쟁력 유지가 중요한 이유입니다.

PPC 광고 전략

아마존 플랫폼 내에서 광고는 제품의 가시성을 높이고, 전환율을 증가시킬 수 있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아마존 PPC(Pay-Per-Click) 광고, 할인 쿠폰, 프로모션 등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고,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마존에 입점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신규 판매자의 경우, 입점 초기에 구매를 많이 발생시켜 데이터를 확보하는 것은 물론이고 아마존 알고리즘에도 데이터와 신호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가닉 판매로 데이터를 쌓아가기에는 아주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운영 초기에는 판매를 많이 발생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아마존 플랫폼 내 광고로 인한 매출 발생과 이로 발생하는 데이터는 결국 오가닉 노출, 매출에도 영향을 끼치고 계속해서 순환하는 과정이 이루어집니다. 그 때문에 제품과 연관성이 높고, 볼륨도 높으며 전환 가능성이 높은 키워드들을 전략적으로 구성하여 전략적인 입찰가로 운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프로모션 전략

프라임데이, 블랙프라이데이, 크리스마스 등 미국의 빅세일 이벤트 동안 소비자들의 구매 의도가 높아집니다. 이런 빅세일 이벤트를 얼마나 잘 준비하고 대응하느냐에 따라 연간 아마존 성장/성공 여부가 결정되기도 합니다. 그 때문에 이런 빅세일 이벤트를 중점으로 한 아마존 연간 플랜 및 프로모션 계획이 잘 준비되어야 합니다.

빅세일 이벤트 기간에는 많은 판매자들이 큰 폭의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타사 대비 할인율이 낮을 경우 상대적으로 눈에 덜 띄고, 클릭률 및 전환율이 낮아 오히려 이 기간 동안 매출과 효율이 떨어질 수 있으니, 경쟁사들은 어떤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지, 아마존엔 어떤 다양한 할인 종류가 있고 어떤 할인이 우리 브랜드(및 제품)에 가장 적절한지에 대한 리서치와 전략구상이 필요합니다.

A/B 테스트를 통한 최적화

마지막으로, 지속적인 A/B 테스트를 통해 제품 목록의 각 요소를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통해 어떤 변화가 전환율을 개선하는지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속적인 개선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에 입점할 때만 콘텐츠, 키워드 등을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시장과 소비자의 변화에 맞추어 콘텐츠와 키워드도 지속해서 변화되고 최적화되어야 꾸준한 구매 전환율과 판매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마케팅 대행사와 아마존 전환율 높이기

디스럽트는 위의 전략을 바탕으로 여러분의 아마존 비즈니스가 성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DISRUPT는 시장의 최신 동향을 파악하고, 혁신적인 마케팅 전략을 통해 여러분의 제품이 더 많은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아마존 카테고리에서 쌓은 러닝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고의 전환율 최적화 전략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아마존에서의 성공은 단기간에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 신뢰도 구축, 장기적인 고객 관계 형성, 및 지속적인 전환율 최적화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DISRUPT는 지속적인 노력과 전략적인 접근으로 여러분의 브랜드가 아마존에서 더 높은 전환율을 달성할 수 있도록 여러분과 함께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디스럽트와 함께 아마존 진출을 함께 해보세요.

*디스럽트는 해외수출바우처, 혁신바우처 수행기관입니다.

Writer

Nayoung Ko

Marketing Team Lea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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